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남성현초등학교(교장 권미해)는 2024년 10월 21일(월) 10시 40분부터 2시간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경북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주관하는 체험형 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4개의 체험부스로 구성되었고 탄생스토리, 성장스토리, 스마트한 생활스토리, 함께 만드는 스토리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 체험부스는 탄생스토리로 엄마 자궁 속 체험과 임신복 체험으로 생명의 소중함과 부모의 고마움을 느끼는 육아 체험을 하였고, 두 번째 체험부스는 성장스토리로 사춘기 관련 퀴즈를 통해서 사춘기 성장 과정을 알아보며 사춘기를 지혜롭게 보내는 방법을 배우고, 세 번째 체험부스는 스마트한 생활스토리로 카톡판을 이용한 디지털 성폭력 예방 및 올바른 디지털 기기이용에 대한 나의 생각과 친구의 생각을 들으며 성폭력에 대해 올바른 이해 및 대처방안에 대해 알아보았다.
네 번째 체험부스는 함께 만드는 스토리로 퀴즈를 통해 나의 양성평등 수준을 점검하고 친구와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성적자기결정권을 자기주도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
학생들은 이번 체험형 성교육을 통해 성을 바르게 인지하는 건전한 성가치관을 형성하게 되고, 높은 성인지 감수성 통해 내 몸의 소중함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우**학생은 “10대 오픈채팅방에서 대화화면서 디지털성폭력 알아보기가 재미있었고 양성평등 초성 퀴즈 맞추기도 흥미로웠어요”라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권미해 교장은 “기존의 이론형 성교육을 탈피하여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성교육을 통해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고, 긍정적인 성인식을 함양 및 성폭력과 같은 위험한 상황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건전한 성문화 정착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