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록)은 21일(월) 대회의실에서 학교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와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현장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날 현장 연수는 장거리 이동에 따른 불편함과 학교운영위원장의 시간 제약을 해소하기 위해 봉화교육지원청에서 실시되었으며,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외에‘작은 음악회’와 ‘북 토크쇼’를 함께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 ‘작은 음악회’는 테너 이상민(반주자 이보배)을 초청하여 「마중」을 비롯한 주옥같은 가곡을 불러 참석자들의 음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정서적 안정 도모를 위해 마련하였다.
□ ‘북 콘서트’는 「앤과 함께 프린스에드워드섬을 걷다」의 김은아 작가를 초청하여 책에 대한 배경 이야기와 참석자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직접 전하면서 큰 감동과 영감을 선사했다.
□ 연수에 참석한 학교운영위원장들은 ‘학교운영위원회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연수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연수 만족도가 높다’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 이영록 교육장은 “학교운영위원장 전문성 신장과 교육자치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의 연수를 실시하여 학교운영위원장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