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상도중학교(교장 최인호)는 10월 22일(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3학년 학생 17명이 참여해 <Dream 톡톡(talk) 천연화장품제조사 직업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전문 천연화장품제조사 감성하루(대표 최희경)와 연계하여 직업체험활동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신의 적성, 흥미 등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앞으로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천연화장품제조사와의 대화를 통한 직업 탐색과 더불어 천연화장품의 원료 구성, 천연재료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을 알아보았다. 또한 다양한 화학 및 합성제품으로 만들어지는 화장품 대신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해도 안전한 천연 립밤을 직접 만들어보며 실습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를 통해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의 진로계획을 수립하고 직접 실습을 해 봄으로써 자신의 미래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었다.
활동에 참여한 3학년 김◯◯ 학생은“예전부터 관심있었던 천연화장품제조사와 관련된 직업세계를 직접 체험해봐서 매우 좋은 시간이었다. 내가 직접 천연화장품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다. 판매하는 화장품에는 화학제품이 많다는 것도 놀랐고, 앞으로 화장품을 살 때도 성분표를 확인해보고 구입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인호 교장은 “학생들의 다양한 직업체험활동은 향후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잠재적 역량을 개발하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다. 앞으로도 미래 우리 사회를 이끌어나갈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통해 진로를 발견하고, 꿈을 그려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