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자인중학교(교장 박창범)는 2024년 10월 24일 풍악관에서 열린 학부모 초청 자인예술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예술제는 자인 윈드 오케스트라의 연주, 학생들의 시낭송, 그리고 시인 신미나와의 만남으로 구성된 특별한 행사였다.
□ 오케스트라는 ‘아센티움’, ‘명탐정 코난’의 주제곡, ‘Y.M.C.A’를 연주해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함께한 선생님은 “학생들이 협력과 배려를 통해 이룬 성과가 자랑스럽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서 진행된 시낭송회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창작한 시를 발표하며 감동을 전했다. 한 학생은 “내 감정을 시로 표현하면서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고, 이를 지켜본 학부모는 “아이들이 성장한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신미나 시인은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시를 쓰고 낭송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있는 조언을 전하며, "진정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고, 자신이 가장 소중한 존재라는 사실을 잊지 마라"는 따뜻한 메시지로 강연을 마무리하였다.
학생들은 시인의 진심 어린 격려를 통해 자신만의 목소리를 찾는 법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자인예술제는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한마음으로 어우러져 서로의 재능과 열정을 공유하며,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뜻깊은 행사로 마무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