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사동초등학교(교장 진현식)는 10월 24일(목)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의 일환으로 경산소방서 중앙119안전센터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 이번 훈련은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참여한 가운데 화재 발생 시 화재 신고, 화재경보 발령, 피난 유도 및 긴급대피, 소화기 사용 실습, 국민 행동 요령 교육 순으로 진행되었다.
□ 지휘반, 진압반, 구조구급반, 대피유도반으로 조직된 본교 자위소방대 대원들이 가상 화재 발생 상황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학생들은 집결지인 학교 운동장으로 안전하게 대피하였다.
□ 대피 완료 후 학생들은 119안전센터 소방관들의 지도에 따라 소화기를 실제로 사용하며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질의응답 형식의 비상시 행동 요령 교육을 통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대피 방법도 습득할 수 있었다.
□ 또한, 이날 오후에는 현업업무 종사로 오전 훈련에 참여하지 못한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소화기 방사 실습을 진행하였다. 소화기는 초기 소화에 가장 효과적인 소방시설로서 본 훈련을 통해 올바른 소화기 사용법 숙지로 화재 시 초기 소화 능력을 증대시킬 수 있었다.
□ 사동초등학교 진현식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안전 의식 제고 교육은 물론, 실제상황을 대비한 각종 재난 대비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