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수)은 25일 영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원 및 학부모 80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인터넷, 게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 강의는 '스마트폰으로부터 아이를 구하라'로 세바시 특강100만뷰를 달성한 (사) 놀이미디어교육센터 권장희 강사님이 교사 대상으로 ‘영상미디어가 고차원적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과 교사의 역할’ 및 학부모 대상으로 ‘스마트미디어 시대, 두뇌 발달과 미디어 절제력키우기’라는 주제로 인터넷·게임·스마트폰 과의존의 원인과 예방 및 대처 방법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에서 권장희 소장은 청소년들이 스마트폰, 인터넷 등의 재미에 빠지지 않고 절제력을 갖는 것이 저절로 되지 않으므로 절제력을 위한 태도와 행동 등의 역량을 키워주는 것이 학교나 가정에서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교육청에서는 이번 연수를 위해 학부모 및 교사에게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가이드 라인’을 제공하고, ‘스마트폰 과의존 척도’를 제시하면서 학생들의 스마트폰 과의존 상태를 알아보고, 예방법도 같이 공부하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를 마친 한 학부모는 ‘아이가 미디어에 노출되고 의존하는 경향이 심해서 걱정이었는데 연수를 듣고 아이 세대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 가족 간에 대화를 많이 가져야겠다.’고 하였다.
영천교육지원청 김희수 교육장은‘정보화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이 스마트폰 등 스마트 기기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각 가정과 학교에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