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청도군 이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성원)은 10월 25일(금) 우리나라 전통음식 고추장 만들기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나라’주제 학습을 하면서 우리나라 장류에 대해 알게 되었고 직접 고추장을 담그는 체험활동을 하면서 유아들은 우리나라 장류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알게 되었다고 하였다.
아이들은 고추장을 만들면서 고추에서 나는 매운향을 맡아보고 코를 잡고 “매운 냄새가 나요” 라고 말을 하고 같이 들어가는 메주 가루를 보면서 “할머니집에 가면 달려있는 메주 냄새가 나요”하면서 바로 메주가루를 맞추는 유아도 있었다. 유아들은 재료를 넣어 섞는 과정을 체험하면서 팔이 아파서 “자동으로 섞어주는 로봇을 만들과 싶어요” 라고 말하면서 웃음소리가 가득 하였다.
유아 김00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떡볶이도 만들어 먹고 싶어요” 이00은 “비빔밥을 만들어서 가족이랑 같이 먹고 싶어요” 라고 하였다
박성원 원장은 “지금 전 세계에서 k-푸드 열풍이 일고 있고 우리 매운맛에 열광하는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은 대한민국의 위상을 잘 이어가면서 우리 유치원 유아들이 우리 음식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큰 기여를 했으면 좋겠다 ”라고 하며
“항상 밝고 행복하게 잘 자라는 유아들이 자랑스럽고 대한민국의 건강한 내일은 지켜주는 든든한 버팀목으로 자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