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경북드론고등학교(오병태 교장)는 2024학년도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메타버스 상담 시범 사업 학교로, 10월 23일(수)부터 29일(화)까지 학업중단예방 및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메타버스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메타버스 상담은 VR 기계를 이용해 시 · 공간 제약이 없는 상담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1학기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VR체험과 대학교 교수 등 상담 전문가 매칭을 통한 맞춤형 1:1 상담이 운영되었다.
2학기에는 경북 관내 학교와 함께 집단 상담을 운영중이다. 계명대학교 학생상담센터의 상담전문가 연계를 통해 또래관계를 주제로 8회기의 집단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 학생들은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 건강한 대화 방법 등에 대해 배우고 있다.
메타버스 상담은 학생들의 흥미와 요구를 충족하고, 지역적 한계와 경계를 뛰어넘는 상담 기관 확대, 무엇보다 익명성을 바탕으로 한 자기개방의 확대는 집단상담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로 이어져 상담의 질적 향상이 기대된다.
오병태 교장은 “ 학생들에게 또래관계는 학교 적응과 심리적 성장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만큼, 메타버스 상담 사업은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과 시도라고 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심리, 정서적 안정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