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봉화청량중학교(교장 안종모)는 10월 21일(월), 10월 22일(화)
이틀 동안 봉화와 울진 일대에서 중국 섬서성의 징펑(景丰)중소학교와 함께 교내 특별프로그램 체험, 지역사회 탐방 및 먹거리 체험, 문화교류공연, 해양레포츠체험 등 국제교류활동을 실시했다.
- 청량중학교는 2022년 징펑중소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매년 초청 및 방문의 형태로 국제교류활동을 운영한다. 올해는 징펑중소학교의 학생 및 교직원들을 봉화로 초청하여 청소년미래환경센터 등 지역의 기관을 탐방하고 봉성 숯불구이를 식사하는 등 지역의 먹거리 체험을 실시했다. 또한 청량중학교에서는 사물놀이 공연을, 징펑중소학교에서는 쿵푸공연을 준비하는 등 양국의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공연도 진행했다.
이 외에 천연비누 만들기와 같은 특별프로그램도 운영하고 내륙지역인 섬서성에거주하는 징펑중소학교의 학생들을 위해 해안스카이레일 및 요트탑승과 같은 해양레포츠체험도 편성하여 국제교류활동을 운영했다.
- 국제교류활동 운영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 냈다. 특히 농산어촌 학교의 교육적 인프라 한계를 극복하고 이웃나라의 청소년 문화를 경험하여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은 “외국의 또래들과 처음 교류하다 보니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공연을 준비하면서 우리 문화 중 미처 몰랐던 부분도 알게 되었고 소통을 위해 영문 편지를 쓰는 과정에서 자신감도 생겨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청량중학교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국제교류의 기회를 제고하고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함양을 지원하는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