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풍천풍서초등학교(교장 강성만)는 11월 1일(금) 연구학교 종결 보고회를 실시하였다. 풍천풍서초등학교는 2024학년도 교육부 요청 경상북도교육청 연구학교로 지정되어, “N.E.I.S.+ 활용 교수‧학습‧평가 모형 개발·적용을 통한 디지털 기초 소양 신장”이라는 주제로 1년간 교수·학습 영역 연구학교를 운영하였다.
□ 나이스플러스는 교육정보시스템 나이스의 교무업무와 외부 서비스를 연결하는 수업 지원 플랫폼으로 나이스에 등록된 학급별 시간표와 학생의 학적을 바탕으로 간편하게 수업을 개설하고, 수업을 운영하며, 평가를 기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풍천풍서초등학교는 연구학교 과제 실행을 위하여 나이스플러스 및 에듀테크 활용 수업 활성화 여건을 조성하고, 교수·학습·평가 모형 개발, 학교자율시간과 공동 교육과정, 온라인 자율선택활동 등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디지털 기초 소양과 학습자 주도성을 키우기 위하여 노력하였다.
□ 이번 종결 보고회는 관내외 교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업 참관, 나이스플러스 실습 연수, 운영 보고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연구 결과를 공유하였다. 보고회에 참석한 김○○ 선생님은 “나이스플러스가 처음 접하는 시스템이라 낯설기도 했지만 수업을 개설하고 기록할 수 있으며 수업을 연결하는 허브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풍천풍서초등학교 강성만 교장은 “본교는 앞으로도 학생의 디지털 기초 소양을 키우기 위하여 나이스플러스 및 에듀테크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 활동에 매진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