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권대훈)은 경주유아교육체험센터에서 11월 2일 토요일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자녀를 둔 50가정을 대상으로, ‘아이와 함께 다양한 놀이 속으로 GO! GO!’ 가족 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양질의 교육·돌봄서비스를 차별 없이 받을 수 있도록 유치원-어린이집을 통합하여, 영유아 중심의 질 높은 새로운 교육·보육체계를 마련하는 정책인 유보통합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유보통합의 추진을 위해 경주유아교육체험센터에서는 7회째 어린이집 유아들에게도 놀이공간이 개방되어 함께 활동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었다.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자율 실내체험활동(생각 쑥쑥 마음 놀이, 우리 함께 사회 놀이, 튼튼 동물 병원 놀이, 쿵짝쿵짝 음악 놀이, 향기 솔솔 나무 놀이, 흥미진진 모험 놀이, 상상 가득 쌓기 놀이, 몸이 튼튼 자유 놀이, VR 체험실)과 과자집 만들기 등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참가자들의 흥미를 높이고 유아들이 가족과 함께 놀이하는 경험을 제공하였다.
권대훈 교육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다양한 놀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가족 간의 유대관계를 강화하여 미래의 주인공인 유아들이 정서적 안정감을 느낌으로 더욱더 행복하고 즐거운 가정과 유치원, 어린이집을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