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지난 4일(월) 경상북도교육청 연수원 인재관에서 구미 관내 중학교 학부모 250명을 대상으로 새로운 대입 제도의 변경 사항에 대해 학부모들에게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2028 대입 개편에 따른 학부모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의 강사로 초청된 김창묵선생님은 전 경신고등학교 교사이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로도 활동한 교육전문가이다. 강의 주제는 ‘2028 대입제도 변화의 이해와 학습 전략’이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달라지는 대입 제도의 핵심 사항, 변화된 전형 방식, 그리고 슬기로운 고교생활을 위한 준비 방안에 대해 학부모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였다.
강의는 통해 학부모들은 변화하는 자녀의 대입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었으며, 대입 제도의 변화가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과 그에 따른 학습 전략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진행되었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강의 내용에 대해 큰 호응을 보이며, 자녀의 진로와 학습 방향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2028년도에 바뀌는 대입 제도가 궁금하여 오늘 설명회에 참석했는데, 오늘 2시간이 자녀 진로와 학습 방향을 정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되었다. 오늘 설명회를 준비한 구미교육지원청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구미교육지원청 남성관 교육장은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들이 대입 제도의 변화에 대해 보도 명확하게 이해하고, 자녀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이러한 설명회 개최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자녀 교육에 많은 도움을 주어 지역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