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화중학교, 검찰청과 함께하는 법사랑 특강 실시

    - OX 퀴즈로 배우는 준법 정신, 범죄 예방의 첫걸음! -

    by 노상균 대구.경북 취재본부장
    2024-11-06 13:21:05

    봉화중학교(교장 여병태)는 지난 1029() 4교시에 본교 강당에서 대구지방검찰청 안동지청과 협력하여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법사랑 특강을 실시했으며, 이어 115() 3, 4교시에는 법사랑 OX 퀴즈를 진행했다.

    [20241106 봉화중학교, 봉화중학교, 검찰청과 함께하는 법사랑 특강 실시 (봉화중학교) (1)]

    이번 특강은 피해자 되지 않기, 가해자 되지 않기라는 제목으로 대구지방검찰청 안동지청 송미루 검사를 초청하여 진행되었다. 학생들의 법 의식을 높이고 범죄 예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특강은, 청소년 범죄가 증가하는 사회적 추세에 대응하여 학생들에게 경각심을 심어주고 자연스럽게 법 규범을 학습하도록 돕고자 기획되었다.

    [20241106 봉화중학교, 봉화중학교, 검찰청과 함께하는 법사랑 특강 실시 (봉화중학교) (2)]

    강연자로 초청된 송미루 검사는 사이버 금융범죄와 사이버 사기 등 최근 증가하는 청소년 대상 범죄의 유형과 예방법을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하였으며, 학생들의 활발한 참여와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학생들은 질의응답 시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궁금한 점을 묻고 토론하는 등 열의를 보였다.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주최 하에 115()이루어진 법사랑 OX 퀴즈는 학생들이 법률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범죄와 관련된 다양한 퀴즈에 학생들이 O 또는 X로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퀴즈를 통해 학생들은 사이버 범죄의 정의와 특징, 예방 방법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 친구들과 함께 고민하며 의견을 나누는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법사랑 OX 퀴즈에 참여한 3학년 김OO 학생은 법사랑 OX 퀴즈를 통해 실제로 어떤 상황에서 범죄가 일어나는지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다. 이번 특강 덕분에 법이란 것이 더 이상 먼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을 느꼈고, 앞으로는 더욱 법을 잘 지키고 주변 친구들에게도 이 정보를 공유할 생각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봉화중학교 여병태 교장은 이번 찾아가는 법사랑 특강법사랑 OX 퀴즈와 같은 참여형 프로그램이 법률 지식을 체득하고 범죄 예방의 필요성을 깨우치며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하며, “봉화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법 의식을 높이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