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고등학교(교감 장덕영)는 지난 11월 5일 열린 '2024 청도반시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으로 지역사회와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인 행사를 마무리했다. 특히 댄스 동아리의 열정적인 무대와 다양한 체험 부스는 행사장을 찾은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번 행사에 대해 장덕영 교감은 "선생님들과 학생들의 열정과 헌신 덕분에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습니다. 지역사회에 우리 학교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댄스 동아리에서 활약한 정은주 학생(2학년)은 인터뷰에서 "처음에는 무대에 서는 것이 긴장됐지만, 친구들과 함께 연습한 시간을 떠올리며 즐거운 마음으로 공연을 했습니다. 공연 후에 많은 분들이 박수를 보내주셔서 큰 보람을 느꼈고, 우리 학교를 자랑스럽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라며 뭉클한 소감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도 지역뿐만 아니라 대구에서 온 초중고 학생들과 학부모들도 대거 참석해 청도고등학교 부스를 체험하며 다양한 활동을 즐겼으며, 청도고등학교는 과학만들기체험, 수학 수준별 문제 풀이 첼린지, 페이스페인팅, 교육과정 및 고교학점제 안내 부스 총 4개를 운영하며 지역 학생, 학부모들께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히, 부스 체험 운영을 담당한 학생과 경험에 참여한 초,중 학생들은 창의력과 협동심을 발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활동에 참여한 청도초등학교 학부모님께서는 “청도고등학교에서 많은 부스를 운영하여 아이들이 만들기, 문제풀이, 페이스페인팅 그리고 교육과정에 대해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활동에 대한 느낌과 감사함을 전했다.
□청도고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더욱 의미 있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학교의 위상을 높이는 데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