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천중학교(교장 김정남)는 하반기 마음건강 특별 살 핌주간을 맞아 11월 6일 전교생과 교사가 함께하는 등굣길 생명존중 자살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 이번 생명존중 자살 예방 캠페인은 학생들에게 든든한 아침 시작을 위해 간식을 배부하며 교내 솔리언 또래 상담자 학생들이 생명존중 자살 예방 메시지를 담은 피켓을 들고‘친구야 사랑한데이’구호를 통해 등교하는 학생들을 따뜻하게 맞이해 주고 활기찬 등굣길을 응원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 영천중학교는 10월 28일부터 11월 8일까지 하반기 마음건강 특별 살핌 주간으로 등굣길 생명존중 자살 예방 캠페인, 마음성장학교 생명존중 자살예방 교육 실시, 학교 내 위기관리위원회 상시 운영 및 매달 뉴스레터 가정통신문 발송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
□ 박OO(2학년) 솔리언 또래 도우미 학생은 “ 쌀쌀한 날씨지만 간식을 나눠주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재미를 느끼고 서로를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김정남 영천중 교장은 “ 청소년기 학생들의 심각한 스트레스와 우울감이 증가하고 있으며 자해, 자살 행동 및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정신건강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선제적 관리를 통해 학생들의 심리·정서 안정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