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랑교육원(원장 이광우)은 11월 6(수)~11월 8(금), 도내 중학교 여자 학생회 및 학급 임원 대상 ‘새화랑과정Ⅳ’ 2기를 7번째로 운영하며 2024년 미래지도자 육성 ‘새화랑과정’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 ‘새화랑 과정’은 ‘따뜻한 품성과 꿈을 지닌 미래지도자 새화랑 육성’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화랑교육원의 대표 과정으로, 급변하는 사회에서 미래를 주도할 리더에 대한 높은 사회적 관심과 요구를 반영하여 올해는 작년 대비 3기수 더 늘린 전체 7기수를 운영하였다.
□ 각 학교의 리더들은 국궁, 화랑검무, 유오산수(남산 등산) 등 화랑교육원만의 특색이 담긴 체험 활동과 연극 마술 콘서트 ‘리더의 인생 기획, The Dream’, 첨성대 일원에서 촬영하는 ‘디지털 리더의 k-콘텐츠 챌린지 - 화랑tube’, 경주 최부자집에서 진행된 ‘새화랑, 한국의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만나다’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과 공동체의 조화로운 변화를 이끌 글로벌 디지털 리더의 역량을 함양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이광우 원장은 “화랑교육원의 새화랑 과정이 따뜻한 품성과 꿈을 지닌 미래 지도자를 키워내는 바탕이 될 것이며, 경북교육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가는 글로벌 표준이 될 수 있도록 이러한 리더쉽 과정을 더욱 확대시켜 나아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