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창희)과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11월 7일(목) 예천에서 제2차 영호남 교육 교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양측 교육장과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하였다.
참가자들은 예천의 대표적인 혁신학교인 감천초를 방문해 교육 혁신 사례를 직접 살펴보았다.
감천초는 2019년 경북교육청 학교공간혁신사업을 통해 ‘1, 2학년 놀이중심교실’, ‘창의융합형 단샘 무한상상실’등을 조성하며 경북에서 가장 특색 있는 학교로 변신했다. 강진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은 감천초에서 얻은 다양한 혁신 사례와 아이디어를 강진 지역 학교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논의했다.
학교 탐방 후 양측의 직원들은 간담회를 열어 교육 교류와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상호 이해를 더욱 깊게 다졌다. 이번 교류 행사는 영호남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양 지역의 교육적 성과와 특색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창희 예천교육장은 “오늘 강진교육지원청과 함께 감천초의 혁신 사례를 공유하며, 우리 교육 현장에서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실천 방안을 모색할 수 있어 의미가 깊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예천과 강진의 교육 수준을 한층 더 높여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