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중학교(교장 백승덕)는 지난 10월16일, 23일, 11월6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2,3학년별로 담임교사 21명, 학생 25명 참여한 가운데 사제동행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 이번 체험활동은 학년별로 각기 다른 주제로 진행되었다. 1학년은 ‘나만의 향 만들기’를 주제로 천연재료를 이용해 자신만의 향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2학년은 ‘피자 만들기’를 통해 직접 피자를 만들고 맛보는 즐거움을 느꼈다. 3학년은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한지공예’를 선택하여 아름다운 작품을 완성했다.
❐ 학생들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의 개성과 창의성을 발휘하면서 동시에 선생님들과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소중한 경험을 쌓았다. 다양한 활동을 즐기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 백승덕 교장은 “이번 사제동행 체험활동은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선생님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또한 안동중학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문화, 심리·정서 등 다양한 영역에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