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현초등학교(교장 권미해)는 2024년 11월 11일(월) 10시 20분부터 약 100분 동안 강당에서 병설유치원생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어울림이 시작되는 따뜻한 콘서트를 열었다.
이 콘서트는 ‘아름다운 동행, 따뜻한 우리’ 라는 슬로건 아래 경상북도교육청 학생생활과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어울림 개그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 공연은 학교폭력 근절과 딥페이크에 대한 경각심 및 예방 운동을 위해 학생들의 눈높이와 흥미를 고려하여 학생 맞춤형으로 구성되었다.
첫 공연은 몰입공연으로 학생참여형 레크레이션으로 참여와 호응을 유도하였고, 이어서 ‘브라비 솔리스트’의 소프라노, 테너 성악가 두 명이 수준높은 클래식을 선사하였다. 본공연에서는 학교폭력 예방과 생명존중을 주제로 토크형태의 소통형 개그를 가수이자 MC인 나건필, SBS 공채 개그맨 김민제, 신흥재, 정민규가 함께해 공연 내내 학생들의 함성과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공연을 관람한 6학년 하** 학생은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가는 줄 몰랐다. 웃기면서도 많은 감동을 받았다. 학교폭력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수준 높으면서 익살스럽게 메시지를 전달한 본 행사는 학생 참여형 학교폭력 예방 활동과 또래 관계 문화 개선은 물론이고, 문화예술과 인성교육이 융합된 공연관람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행복한 학교문화 정착에 한걸음 다가갔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