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압량유치원(원장 김종령)은 11월 8일(금)에 만 3, 4세 유아 54명(6학급)과 함께 성암산 유아 숲 체험을 다녀왔다.
□ 숲 체험교육은 자연과 교감하며 오감을 자극하는 숲 놀이를 통해 유아들이 정서적 안정감을 가지고 감성과 창의성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유아들은 숲으로 들어가기 전 숲 지도사와 함께 안전한 숲 놀이 약속을 이야기 나눈 후 간단한 체조를 한 뒤 숲으로 걸어 들어갔다. 가을 숲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색깔의 단풍과 낙엽을 살펴보면서 낙엽꼬치 만들기, 요술봉 만들기, 어드벤처 활동을 하였다.
□ 안전장비와 헬멧을 착용한 유아들은 안전띠를 직접 끌고 흔들다리 건너기, 그물 다리 건너기, 나무 다리 건너기, 짚라인 등 여러 단계의 어드벤처 코스를 용기있게 체험하였다. 또한 언덕 사이에 있는 그물 놀이터, 그네 등의 자연물 놀이기구도 이용하며 가을 숲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 풀잎반 유아 OOO은 “너무 무서운데 조금만 용기 내 볼게요. 한 번만 도와주면 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으며 새싹반 유아 OOO은 “낙엽꼬치 팔아아요~ 요술봉도 있으니 놀러오세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 김종령 원장은“아이들이 오감뿐만 아니라 전신을 이용한 놀이를 통해 숲에서 마음껏 놀면서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용기있게 도전한 경산압량유치원 유아들이 많이 대견하게 느껴집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