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북초등학교(교장 김동강)는 2024년 11월 7일(목)부터 11월 8일(금)까지 1박 2일 동안 배움과 성장의 아름다운 동행으로 추억 가득한 6학년 경주 수학여행을 운영하였다.
한국의 세계유산 경주역사유적지구 일대에서 첨성대, 대릉원, 황리단길, 동궁과 월지, 월정교, 불국사, 석굴암 등을 문화유산을 답사하며 생동감 있는 학교교육과정을 전개하였다. 경주월드, 주렁주렁 동물원, 한국대중음악박물관에서 다양한 경험을 체험하였다.
학생들은 사전에 문화유산 자율 탐구를 수행하였다. 자신이 탐구해 보고 싶은 문화유산을 정하여 문화유산의 분류와 국보와 보물의 가치, 관련 설화 등을 학습하고 중요한 내용은 직접 문화유산 퀴즈로 준비하여 문화유산 감상 역량을 높였다.
김○○학생은 “친구들이 문화해설사처럼 문화유산을 소개하고 알려주어서 조상의 슬기와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의 가치 등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우리가 사전에 탐구한 내용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 경주월드, 주렁주렁 동물원에서 다양한 놀이와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어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행복한 추억을 선물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함께 전했다. 풍북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