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연일초등학교(교장 임정훈)는 전교학생회 임원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시대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에게 차세대 리더쉽을 기르고, 학생회 활동에 대한 격려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알려졌다.
11월 12일 화요일에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전교학생회 임원 6학년 19명, 5학년 2명, 총 21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경북 의성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 인공지능(AI)교육센터 1일 체험을 통하여 생성형 인공지능(AI) 시대를 어떻게 살아갈지 고민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 행사에 참여한 연일초등학교 전교학생회 전유주 회장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하여 생성형 인공지능(AI)이 우리 세상과 얼마나 관련되어 있는지 알게 되었고,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은 체스와 바둑에서 세계랭킹 1위인 사람을 이긴 것이 인공지능(AI) 로봇이라는 것이라고 하였다.
덧붙여 이렇게 배운 것을 학교에 돌아가서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발전과 성장에 관한 정보들을 더 찾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연일초등학교 임정훈 교장은 "이번 학생회 체험 활동을 통하여 생성형 인공지능(AI) 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는 리더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