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월초등학교(교장 권영순)는 11월 14일(목) 강당 및 각교실, 운동장에서 날마다 달마다 성장하는 일(日)취(取)월(月)장(場)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 일(日)취(取)월(月)장(場) 발표회는 본·분교 유치원, 초등학생, 학부모, 선생님이 모두 참여하여 하나 되는 축제였다.
□ 1부는 학생들이 수업 및 방과후 시간에 배운 깃발춤, 국악, 치어리딩, 합창발표회 시간이었다. 2부는 모두가 참여하는 마당놀이로 진행 되었는데 보물찾기, 솜사탕 만들기, 딱지치기, 식문화체험(팝콘, 어묵탕) 등 13개의 프로그램에 가족이 함께 또는 언니, 오빠, 친구들과 함께 각교실을 돌며 학부모님은 학생들의 교실도 살펴보고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맛있는 간식도 먹고, 상품도 받았다.
3부는 피아노 연주회였다. 도서관으로 장소를 옮겨 방과후 시간에 배운 피아노 솜씨를 뽐내었다. 4부는 학부모와 함께 하는 타악기 공연이었다. 외부 공연팀이 진행을 하였는데, 먼저 타악기로 세계 여러 나라의 음악 공연을 하였다. 타악기 공연 후에는 학생, 학부모, 선생님 모두가 참여하는 타악기 공연을 하였다. 먼저 파트별로 악기를 나누고, 파트별로 악기를 연습 한 이후 다시 모여 타악기 공연을 하였다. 오늘 연습하여 오늘 공연을 하는데도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공연으로 진행이 되었다.
□ 3학년 손○○ 학생은 “저는 부모님이 못 오셨는데 그래도 재미있었어요. 내년에 또 하고 싶어요.”라고 하였고 유치원 정○○ 원아의 할머니는 “함께 손잡고 연주하고, 어묵탕도 먹고, 우리 아이가 무대에 서 있기만 해도 즐거웠어요.”라고 하였다.
□ 권영순 교장은 “저마다의 빛깔로 꿈을 키우는 일월교육 발표회가 성황리에 진행되어 행복하다. 농사일이 바빠서 학부모님을 학교에 모시기가 참 어려운데 오늘 많은 학부모님이 참여를 해주시고, 응원해 주시고, 공연에 참여를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