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중앙초등학교(교장 남의열)는 11월 14일,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견과바 만들기'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건강한 먹거리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진로체험은 견과류와 건과일을 활용한 견과바 제작 과정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식품 개발자와 관련된 직업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배우고, 실제로 자신만의 견과바를 디자인하고 만드는 실습을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 특히 이번 체험은 학생들이 단순한 활동 참여를 넘어 건강과 영양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식품 관련 직업의 중요성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 학생은“견과바를 만드는 과정이 흥미로웠고, 식품을 만드는 사람이 된 것 같아 신기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남의열 교장은“이번 활동은 학생들에게 직업 세계를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 주도적인 탐구 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경산중앙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진로 탐색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창의적인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