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19일(화) 구미 관내 학부모회장 45명을 대상으로 문경시 일원에서 2024년도 구미시 학부모회장협의회 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험활동은 학부모회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자율적인 소통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학부모참여 유도와 교육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체험활동은 전통음식 만들기와 친환경 녹색문화 체험으로 진행이 되었다. 학부모들은 전통음식 만들기를 통해 우리나라 음식의 기원과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으며, 전통음식을 협력하여 만드는 과정에서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졌다.
또한, 에코월드에서 진행된 친환경 녹색문화 체험에서는 친환경적인 생활방식과 자연 보호의 중요성을 배우며, 환경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할 수 있었다.
체험활동에 참석한 김유진 구미시학부모회장협의회장은 “오늘 체험활동을 통해 학부모회장들이 서로 소통을하고, 학부모회장들이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체험활동을 계기로 학부모회장들이 유대관계가 더욱 돈독해져서 학교교육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구미교육지원청 남성관 교육장은 “각 학교의 학부모회장은 학부모와 교직원간의 의견 전달과 소통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학부모회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소통 창구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