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유니텍고등학교(교장 김한표)는 11월 21일(목), 학교 축제인 ‘예공제’를 개최하며 태국 유학생과 한국 학생들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특별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시행한 해외 우수 유학생 유치 사업을 통해 태국에서 온 8명의 유학생들은 의성유니텍고등학교에서 성공적으로 적응하며 활발히 학교생활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예공제에서는 태국 유학생들이 태국 전통 의상을 입고 한국 학생들과 사진을 찍으며 문화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유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태국 전통 음식을 함께 나누며 태국의 독특한 맛과 문화를 소개해 한국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한표 교장은 경상북도 직업계고 해외 우수 유학생 사업을 통해 태국 유학생들과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으며, 이번 학교 축제(예공제)는 학생들에게 문화적 다양성을 경험하고 글로벌 감각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였고 한국 학생들과 교류하는 모습은 우리 학교가 추구하는 국제화 교육의 모범적인 사례가 되었다고 하였다.
의성유니텍고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키우고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며 국제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