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비초등학교(교장 임병제)는 2024학년도 한티 꿈 키움 나눔 축제를 11월 20일에 유 초등학생, 학부모, 수비중고등학교 학생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강당에서 개최하였다.
□ 이번 축제는 학년별 학습활동과 프로젝트 학습, 생성교육과정 활동 결과물, 늘봄(방과후) 프로그램 체험 내용 등 올 한 해 동안 학교 안에서 실시한 모든 교육 활동에 대한 결과물을 함께 공유하고 발표할 수 있는 장으로서 마련되었다.
□ 축제는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먼저 1부에서는 각 학급별로 학생들이 배움의 주인이 되어 자신의 배움을 나누는 ‘한티 꿈 키움 나눔 이그나이트’를 진행하였다. 이어서 2부에서는 학‘한티 꿈 키움 나눔 부스’에서는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였으며 마지막 3부에서는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친구 사랑 한티 음악회’를 열었다.
음악회에는 대구가톨릭대학교 소속 맑은소리하모니카앙상블 연주단을 초청하여 ‘우리는 소중한 사람’이라는 주제로 학생들과 지역 주민이 함께 멋진 연주를 감상하며 풍성하게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 이번 행사에 참여한 4학년 이OO 학부모님은“오늘 하루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잊지 못할 좋은 즐거운 하루를 만들어준 학생 및 학교에 감사하며 학생들이 앞으로도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분이 좋다.”고 전하였다.
□ 수비초등학교 임병제 교장은“이번 축제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고, 서로 협력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배워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