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천초등학교(교장 정창극)는 지난 11월 2일(토)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가 서울 한성과학고에서 개최한 2024년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 전국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한 제32회 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는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협업을 바탕으로 탐구 문제를 해결, 결과물 제작을 통해 그 결과를 발표하는 대회로 학천초등학교 POSAI(포스아이) 동아리는 ‘퐝퐝! 과학 탐구 투어’라는 활동 주제를 바탕으로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번에 입상한‘퐝퐝! 과학 탐구 투어’는 포항 지역의 관광 명소를 과학적 관점에서 관찰, 실험 및 탐구 활동을 수행해 그 내용을 소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퐝퐝! 과학 탐구 스탬프 투어’라는 리플렛 자료도 만들어 포항 지역의 과학 학습 자원을 소개해 심사위원으로부터 호평을 받은 것으로 전했다.
POSAI(포스아이) 동아리는 학천초등학교 5~6학년 학생 1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이 과학적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학생 주도적으로 탐구하는 동아리이다. 이번 전국대회 입상을 계기로 향후 포스아이(POSAI) 동아리 2기, 3기 등 그 활동을 지속할 것으로 알려졌다.
POSAI(포스아이) 동아리 지도 선생님인 강인성 교사는 “과학 탐구 활동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재미있게 동아리 활동을 한 결과 금상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거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수상한 퐝퐝! 과학 탐구 투어를 지역의 다양한 유관기관에 홍보해 보다 많이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으며, 학천초등학교장(교장 정창극)은 “이번 과학동아리발표회 수상은 우리학교 학생들이 배움을 즐기고, 성장을 맛보는 과정 속에서 거둔 큰 성과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우리학교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생활 속에서 다양한 분야에 도전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