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청도도서관(관장 서경희)은 2024년 독서여권 챌린지를 완주한 참가자들과 가족, 지역주민을 초대해 11월 23일 오후 2시 ‘모두의 독서를 응원해!’ 북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공공도서관 특성화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 독서여권 챌린지의 완주자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독서의 기쁨을 나누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독서여권 챌린지 완주자들에게 시상하고, 참가자들이 챌린지를 통해 얻은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스와뉴밴드가 선보인‘선물(나태주 시 노래)’, ‘강아지똥(권정생 그림책 노래), 디즈니 OST, 캐롤 메들리 등 다채로운 공연은 한 달 먼저 즐기는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1층 로비에서는 독서여권 전시회와 즉석 사진 촬영을 즐길 수 있는 포토부스가 운영되어,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아이와 함께 독서여권을 완주했는데, 이렇게 멋진 행사로 축하를 받아 기쁩니다. 특히 공연이 정말 따뜻하고 즐거워서 올겨울 시작이 특별해진 느낌이에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독서여권을 완주하며 책 읽는 습관이 자리 잡았고, 이런 행사가 그 여정을 마무리하는 소중한 추억이 되었습니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서경희 청도도서관장은 “이번 북콘서트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지역사회의 문화와 배움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