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11월 25일(월) 오후 1시 30분 청송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마을학교, 지역유관기관 및 단체 등 약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청송교육축제'를 개최하였다.
□ 이번 2024 청송교육축제는 학생예술제와 미래교육지구 성과 나눔 축제를 통합하여 진행되었으며, 학생 공연, 체험 부스, 전시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 되었다.
□ 학생예술공연은 1, 2부로 나누어 1부에서는 미래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꿈의 오케스트라 공연과 초등학생 공연이, 2부에서는 중·고등학생의 공연과 특별공연으로 금관 5중주와 댄스 공연이 이어졌다.
공연에서 청송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였고, 오케스트라, 사물놀이, 음악,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가 펼쳐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 예술 공연과 함께 시화, 미술 작품, 미래교육지구 연계 교육성과물 등의 다양한 작품 전시회도 열려 학생들의 창의적인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다.
□ 이번 축제에서는 특히 청송 미래교육지구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으며, 마을 학교와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되기도 했다.
□ 신덕섭 교육장은 "이번 축제는 우리 청송 지역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님들과 지역 사회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발표 기회를 제공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