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매전중학교(교장 김기빈)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과학기술분야의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과학기술진로 드림톡 콘서트’를 11월 22일(금), 과학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학생들에게 너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울진 국립해양과학관의 이범석 선임연구원을 다시 한번 초청하여 해양과학과 고래 등 해양생물에 초점을 맞추어 과학특강을 진행한 것이다.
이범석 연구원은 남극세종기지에서 남극 해양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해양생물과 고래의 수중 생활에 대한 흥미로운 체험담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해양과학 퀴즈대회도 마련되어 즐겁게 지식을 터득할 수 있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학생들이 직접 이범석 연구원에게 질문할 수 있는 Q&A 세션이었다. 이 세션을 통해 학생들은 해양과학자의 일상과 연구 활동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를 얻을 수 있었다.
매전중 2학년 김OO학생은 “평소 궁금했던 고래의 진화와 수중생활에 대해 시원한 답변을 해주셔서 너무 즐거웠고 앞으로 더 깊이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김기빈 교장은 “과학기술진로 드림톡 콘서트는 학생들에게 과학자가 되는 꿈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 과학기술 분야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