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중학교(교장 이동신)는 11월 22일(금)에 2025년도에 입학 예정인 금천초등학교 6학년 11명을 대상으로 ‘미리 가보는 중학교, 선후배가 함께하는 행복한 DAY’를 운영했다.
금천중학교를 방문한 금천초 6학년 학생들은 먼저 중학교의 주요 시설들을 탐방하고, 중학교 선생님으로부터 중학교 소개 및 중학교에서 배우게 될 교과목, 자유학기제,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체험학습 등에 대해 안내를 받았다.
그리고 중학교 1학년 선배들과 함께하는 진로 체험 활동인 비누공예 시간을 가졌다. 이는 선후배가 서로 친밀감을 나누기 위해 특별히 마련한 시간으로, 후배들은 선배들의 안내로 알록달록 천연재료를 활용해 다양한 모양과 색상의 비누를 즐겁게 만들며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탐구할 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25학년도 신입생들이 중학교 생활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선후배가 한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금천초 6학년 김○○ 학생은 “내년에 중학교에 입학하는 것이 조금 어색하고, 두려웠는데 오늘 중학교를 미리 돌아보고 선배들을 만나는 행사에 참여하면서 중학교 생활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으며, 즐겁고 행복하게 중학교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과 자신감이 생겼다. 내년에 중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오늘 만난 선배들과 함께 알차고 즐거운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해 나갈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금천중 1학년 이○○학생은 “오늘 금천초등학교 후배들을 만나니 정말 반가웠다. 비누공예를 서로 협력하여 잘 해낸 만큼 내년에도 후배들과 협력하고 소통하여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동신 금천중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2025학년도 신입생들에게 중학교에 대한 밝고 따뜻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게 되었으며, 신입생들이 중학교 생활에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다. 앞으로 학생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