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계고등학교(교장 장석재)에서는 지난 11월 22일 제1회 모계 가을 학술제가 열렸다. 이번 학술제는 학생들이 학문적 성과를 발표하고 예술적 감각을 표현하며 협업의 가치를 배우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행사는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20분까지 진행되었으며, 동아리 발표회, 공연 프로그램, 체험 부스 운영 등으로 구성되었다. 동아리 발표회에서는 9개의 동아리가 참여해 다양한 학문적 주제를 발표했다. 교과융합 동아리는 "에틸렌 흡착 효과"에 대한 연구를 발표했으며, RCY 동아리는 심폐소생술을 주제로 한 연극을 선보였다.
자연과학 동아리는 천체 관측 결과를 공유했고, 인문학탐방 동아리는 지역 문화 활성화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공연 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이 준비한 시 낭송, 밴드 연주, 댄스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밴드부의 "예뻤어"(DAY6) 노래는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 부스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운영하며 학생들과 소통했다. 경제경영 동아리는 모의 주식 게임을 진행했으며, 화생방 동아리는 DNA 팔찌 제작과 친환경 비누 만들기 체험을 준비했다. 독서토론 동아리는 고전 명작 소개와 설문조사를 통해 학술적 재미를 더했다.
이번 학술제는 학생들이 학문적 탐구와 협력을 통해 창의적 사고를 키우고 진로를 탐색할 기회를 제공했다. 모계고등학교 장석재 교장은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빛나는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1회 모계 가을 학술제는 학문과 예술, 소통과 협력의 장으로 자리매김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