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천과 체험중심의 인성교육 운영 중점 학교인 사동초등학교(교장 진현식)는 4월 29일(월)부터 12월 2일(월)까지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문화소외예방 룰룰랄랄 우쿨렐레”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 우쿨렐레는 음악을 전혀 모르거나 악보를 보지 못하는 학생들도 코드를 외워 연주할 수 있는 악기라서 학생들이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다. 코드를 하나씩 익혀 나가면서 연주할 수 있는 곡들이 늘어나면서 강사의 피아노 반주에 맞추어 노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준까지 이르게 되었다.
□ 11월 25일(월)은 자신이 가장 잘 연주 할 수 있는 곡을 연습해 와서 한 곡씩 발표하고 자랑하는 시간으로 하였다. 발표자의 연주에 맞추어 노래는 다 함께 불러주며 실수를 하는 친구들에겐 응원의 한마디씩 건네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4학년 임◯◯은 “피아노 반주가 있으니 곡이 더 풍성해서 좋아요. 우쿨렐레가 더 재미있어요.”라고 하였고, 5학년 정◯◯는 “처음 시작할때는 손가락도 아프고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어서 하기 싫었는데 선생님이 코드를 하나씩 알려주면서 잘 한다고 칭찬해 주셔서 지금은 쉬운 코드는 연주할 수 있게 되어 기뻐요”, 6학년 장◯◯은 “한 번도 결석 안 하고 온 것이 자랑스럽고 악기를 연주할 수 있는 게 좋아요”라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