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압량초등학교(교장 김태룡)는 2024년 11월 25일(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6월부터 진행한 사랑Up!Go!봉사단(이하 봉사단)의 종결 수업을 진행했다. 종결 수업에서는 지금까지의 자원봉사자 교육 및 활동을 돌아보고 소감을 나눴다.
□ 이번 봉사단은 학생 10명이 봉사활동 동아리를 구성하여 교내에서 자원봉사자 교육을 받았다. 또한 다양한 위생 물품을 만들어 여름방학에 지역기관을 통하여 노인가구에 기부하고 도시락도 전달했다.
□ 봉사단에 참여한 4학년 권○○ 학생은 “이번에 봉사단에 참여하고 싶어서 학기초부터 많이 기대를 했다. 수업을 받으면서 인권이나 환경보호에 대해 더 알게 되었고, 복지관 자원봉사활동도 처음에는 어색했는데 새로운 것을 해봐서 재미있기도 했고, 어르신께서 고맙다고 해주시는 것을 듣고 많이 보람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 김태룡 교장은“학생들에게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교육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며, 봉사단은 그 일환으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할 수 있는 중요한 활동이다. 어린 학생들도 자신들의 인권이나 환경보호를 위해 충분히 노력할 수 있고, 다양한 인성교육 및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생각할 줄 아는 건강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견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