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 성암초등학교(교장 김장미)는 교직원들이 건강하고 행복해야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기운이 고스란히 전해질 수 있음을 강조하면서 건강한 몸과 평화로운 마음의 정신건강회복을 위해 교직원 맨발걷기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 이번 역량강화 연수는 10월10일(화) 본교 시청각실에서 ‘나를 만나다, 자연을 만나다.’주제로 진행되었다. 강의 속에서 “맨발걷기는 내안의 자연치유력을 믿고 나와 만나는 모든 자연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맨발로 맨땅을 걸어보면 실제 면역력 향상 및 심신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라며 맨발걷기의 여러 가지 장점과 중요성을 알게 된 계기가 되었다.
□ 교직원 맨발걷기는 본교 운동장에서 맨발걷기를 희망하는 교직원 대상으로 10월 10일, 오후 4시부터 실시되었다. 이날 참가한 교직원 중에서는 맨발걷기를 처음 해보는 교직원도 있었고 천일,이천일 맨발걷기를 하는 분들도 계셨다.
□ 맨발걷기에 참여한 1학년 담임교사 이00은 주변에 맨발걷기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하고는 싶었는데 시간이 맞지 않아서 미루고 있었는데 학교에서 이렇게 맨발걷기를 걸어보니 발에 오는 자극이 좋았고 특히 맨발걷기를 하고 난 숙면을 취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 2학년 담임교사 김00은 점심먹고 놀이시간에 아이들과 함께 맨발걷기를 하면서 학생들과 더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맨발걷기를 학생들과 꾸준히 해 볼 계획이라고 했다.
□ 경산 성암초등학교(교장 김장미)는 앞으로도 꾸준히 교직원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맨발걷기를 아낌없이 지원할 것을 약속하며 교직원들의 건강과 행복이 곧 아이들의 건강과 행복에 직결됨을 다시 한번 강조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