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지난 26일 처인구보건소 소속 보건정책과, 건강증진과, 기흥구보건소 소속 보건행정과, 건강증진과, 수지구보건소 소속 보건행정과, 건강증진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기주옥 의원은 처인구보건소 보건정책과에 응급 의료·야간 의료가 가능한 의료기관 확보 노력 및 홍보를 강조했다.
처인구보건소 보건정책과와 기흥구보건소 보건행정과에 공통으로 접근이 용이한 장소에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될 수 있도록 지도 점검 및 제세동기 설치 위치에 대한 안내와 홍보를 당부했다.
김희영 의원은 처인구보건소 보건정책과에 달빛어린이병원의 지정 확대를 위한 홍보 강화 및 인센티브 제공 방안을 검토하고 중장기적인 계획 수립을 요구했다.
수지구보건소 건강증진과에는 시민 접근성 및 편의성 고려해 수지구 내 정신 건강 인프라 확보를 요청했다.
윤원균 의원은 처인구보건소 보건정책과에 코로나19 고위험군 현황 파악과 홍보 및 교육 등을 통한 백신접종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요구했다.
임현수 의원은 처인구보건소 보건정책과에 청소년 마약류 예방 교육 및 청소년 마약 관리를 철저히 하고 청소년 월경통 한방 진료 사업 수혜 대상을 확대해 추진할 것을 요청했다.
기흥구보건소 보건행정과에는 기흥동의 보건진료소 낮은 접근성 개선 및 보건진료소 기능 전환 중장기 계획의 검토를 주문했다.
수지구보건소 보건행정과에는 국도비 지원 예산을 꼼꼼히 확인해 시민들에 대한 혜택이 누락 되지 않도록 할 것과 불용 되는 장비가 없도록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장정순 의원은 처인구보건소 보건정책과에 달빛어린이병원 확대를 위한 홍보를 강화하고 인센티브를 늘릴 수 있도록 중장기적인 계획 수립을 요구했다.
처인구보건소 건강증진과에 처인구의 고위험 음주율을 낮추기 위한 노력과 금연 아파트 지정 확대를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수지구보건소 건강증진과에는 치매안심센터 증축 공사 사업이 계획대로 시행되도록 할 것과 수지구 정신건강센터 건립 노력을 강조했다.
황재욱 의원은 처인구보건소 보건정책과에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률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 모색 및 홍보 강화를, 기흥구보건소 건강증진과에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위원회의 서면 심의 자제를 당부했다.
김상수 위원장은 처인구보건소 보건정책과에 달빛어린이병원의 지정 확대를 위한 홍보 강화와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중장기적인 계획 수립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