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2차 부모교육 심리극 전문가 “김영한 소장 초청 특강” 성료
by 손창규 안성 취재본
2024-12-03 12:37:41
[금요저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달 26일 안성시 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지역 관내 청소년 부모님을 대상으로 심리극 전문가 김영한 소장님을 초청해 2차 부모교육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에서는 심리극 전문가 별자리 사회심리극연구소 김영한 소장을 초청해 “심리극으로 바라보는 우리 가족”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김영한 소장은 최근 JTBC ‘이혼숙려캠프’,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MBC ‘궁민남편’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부모교육에 관심 있는 안성시 관내 부모님 100여명이 참석해 심리극에 대해 알아보고 가족 내 소통방식을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부모교육에서는 한 가족이 직접 심리극에 참여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안성시 학부모 박씨는 “김영한 소장님을 방송에서만 보았는데, 이렇게 유명한 분을 안성에서 만날 수 있어서 영광이다.
자녀와 같이 부모교육을 들으면서 서로 소통하는 방식을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고 했으며 또 다른 학부모 정씨는 “직접 심리극 시연하는 모습을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놀랍기도 했다.
내가 자녀에게 말하는 방식을 생각해보고 이에 대해 아이가 어떻게 느꼈을지 얘기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송인철 센터장은 “궂은 날씨 속에서도 자녀 양육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참여해주신 부모님들 덕분에 부모교육이 성황리에 진행될 수 있었다 적극적인 질문과 소감을 통해 청소년기 자녀와 관계개선하고 싶은 마음, 그리고 부모교육에 대한 열정을 느꼈다”며 “올해 진행된 두 번의 부모교육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기에 대한 이해와 자녀 양육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