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경북교육청은 9일부터 19일까지 경북교육청 공식 SNS 채널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SNS 채널 이용자들의 의견을 청취해 향후 SNS 운영을 개선하고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경북교육청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총 4개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온라인 강의자료 제공과 교육정책 홍보, 생생한 교육 현장 소개 등을 실시간 중계와 동영상, 게시글, 카드 뉴스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조사는 4개의 공식 SNS 채널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설문은 채널 선호도와 방문 빈도, 콘텐츠 선호도, 개선 사항 등 11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설문은 경북교육청 공식 SNS 채널에 게시된 이벤트 게시글 내 설문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설문에 참여자 중 18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 화장품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며 당첨자는 24일 경북교육청 SNS 채널을 통해 발표된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직접적으로 반영해 SNS 채널을 더욱 개선하고 더욱 효율적인 소통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SNS 채널을 통한 소통은 교육수요자들과의 연결을 강화하고 교육정책의 투명성과 접근성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SNS 만족도 조사를 통해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