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수원의 청년지원정책과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수원청년포털’ 홈페이지가 12월 14일 정식으로 오픈한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은 청년 정책·사업 정보를 통합적으로 전달하고 청년들의 참여를 이끌기 위해 ‘수원청년포털을 개설했다.
포털은 △주요정책 △프로그램 △상담지원 △공간대관 △커뮤니티 △청년지원센터 등 6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주요정책’에서는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문화, 참여권리 등 5대 분야 정책과 청년 관련 법령·조례를 소개한다.
‘프로그램’에서는 연결바람, 활동바람, 참여바람, 취업바람 등 다양한 청년지원센터 프로그램을 안내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도 할 수 있다.
‘상담지원’에서는 법률·취업 등 4개 분야의 온·오프라인 상담 서비스와 심리검사, 1:1 개인상담 등을 지원한다.
‘공간대관’ 카테고리에서는 청년바람지대, 청누리, 청청스퀘어 등 청년 공간 안내·대관 신청 정보를 제공한다.
‘커뮤니티’는 청년들이 소통하며 정보를 교류하는 소통게시판, 프로그램 후기 작성 게시판, 청년정책 체험 후기 공유 공간 등으로 이뤄져 있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관계자는 “수원청년포털이 청년들이 다양한 기회를 접하고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12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오픈 댓글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