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인환)은 12월 18일(수) 유치원 전체 유아 61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놀이실에서 샌드아트 공연관람 및 체험을 실시하였다.
▣ 이번 행사는 유아들에게 예술적 감수성과 창의성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바람 부는 날', '동그라미와 네모'라는 주제의 샌드아트 공연을 관람했다. 이후 유아들은 모래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샌드아트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샌드아트는 모래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예술로, 유아들은 부드러운 모래를 만지며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고, 자신만의 상상력을 발휘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며 창의성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샌드아트 체험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작품을 만들며 협동심과 배려심을 배우고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여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데 목적이 있다.
▣ 샌드아트 체험에 참여한 유아들은 "모래에 그림을 그리는 게 재미있었어요.", "모래가 부드러워서 기분이 좋았어요. 다음에 또 하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 황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 이인환 원장은 "이번 샌드아트 공연관람 및 체험을 통해 유아들이 예술적 감수성과 창의성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유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