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창중학교(교장 권오휘)는 2025년 1월 3일(금) 대창중학교 송원관에서‘2024학년도 송대 e-스포츠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예천군(김학동 군수)에서「예천군 교육발전특구」 예천군 청소년 자치활동 및 특화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하게 되었다. 학생들에게 e-스포츠 문화 체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공감, 협력, 소통 중심의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 함양을 돕는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e-스포츠 종목으로는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등 인기 게임이 선정되었으며, 종목별로 예선과 본선으로 진행되었다. 대회 기간 중 학생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게임을 선택하여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으며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단순한 경쟁을 넘어 온라인 문화에 대한 자기 탐색 기회와 온라인 에티켓, 사이버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교육하였으며, 본 행사를 통해 지역 사회에 교육 활동 정보 공개를 통한 공교육 신뢰도 제고와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업 체계를 더욱 돈독히 할 예정이다.
학생회장 박0용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 저 역시 미래에 e-스포츠 관련 직업을 갖고 싶다는 꿈이 생겼는데, 이번 행사가 그 꿈을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권오휘 교장은 "요즘 학생들은 게임을 매우 좋아합니다. 하지만 게임이 지나치게 폭력적이거나 중독성이 강한 경우도 있어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게임을 즐기면서도 건강한 인성과 진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학생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