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인환)은 1월 8일(수)에 롯데시네마에서 유아 61명을 대상으로 애니메이션 영화 ‘모아나2’ 관람을 진행하였다. 이번 영화 관람을 유아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을 제공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모아나’라는 주인공이 바다를 탐험하며 자신의 운명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이번 영화는 유아들에게 모험과 영기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도전 정신과 자기 발견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었다.
이번 관람은 유아들에게 영화의 주제를 이해하고, 친구들과의 소통을 통해 사회성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유치원 측은 안전한 관람을 위해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며, 모든 유아들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다.
영화 관람을 한 4세 홍OO은 “저도 모아나처럼 바다를 탐험하면서 용기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말하였다. 또한 5세 김OO은 “우리 빨리 유치원에 돌아가서 바다 놀이를 하고 싶어요.”라며 영화에서 보았던 내용을 상기하며 놀이를 구상하는 모습을 보였다.
황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 이인환 원장은 “아이들이 모아나 영화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고, 모험과 용기의 가치를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씀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