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은영)은 3월 28일부터 12월 12일까지 ‘경북천년숲정원’에서 유치원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월 1회마다 계절, 환경에 따른 새로운 주제로 찾아가는 숲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숲 체험에 참여한 유아들은 ‘경북천년숲정원’에서 다양한 주제로 숲 체험 선생님과 함께 체험을 즐기고 드넓은 잔디밭에서 신나게 뛰어 놀기도 하며, 다양한 자연물(솔방울, 대나무, 창포, 도토리, 모란 꽃 잎 등)을 이용해 대나무 물총쏘기, 솔방울 공놀이, 도토리 주고 받기, 창포 물 관찰하기 등의 자연물 놀이에 흠뻑 빠진 모습을 보여주었다.
찾아오는 숲 체험에 참여한 김○○ 어린이는 “비가 와도 너무 재미있어요”, “우산에 떨어지는 빗소리가 너무 좋아요”라고 말하였고, 니○ 어린이는 “나뭇잎으로 글자도 만들고 모양도 만들고 너무 신나요”, “엄마랑 아빠랑 동생이랑 다시 올꺼예요”라고 말하며 즐거움을 표현하였다.
신라초등학교병설유치원 박은영 원장은 “사계절 동안의 숲 체험을 통해 계절의 변화를 느끼고, 자연과 어우러지는 경험을 통해 자연이 주는 고마움을 경험하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태도를 함양해 나가는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며 말씀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