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벽초등학교(교장 정보문)는 겨울방학을 맞아 1월 9일(목)부터 22일(수)까지 총 2주간 겨울방학 계절학교를 운영하였다. 특히 이번 계절학교는 학생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다양한 창의융합형 체험 프로그램들이 개설되었다.
□ 생각하는 힘(힘꽃)과 친구들 간의 우정(벗꽃), 진로 탐색(꿈꽃)의 기회를 꽃피우자는 기조 아래 진행된 이번 계절학교에서 서벽초등학교 학생들은 오전에는 희망사다리 교실에 참여하여 수준별 보충·심화 학습으로 기초학력을 다졌으며, 오후에는 창의융합 메이커, 컴퓨터 활용, 과학사진 및 공예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여 학기 중에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겼다.
□ 특히 이번 계절학교는 운영기간 중 온종일 돌봄을 운영하며 정규수업 전 온책읽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는 데 힘썼다.
□ 계절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제 고학년이 되어 공부에 대한 고민이 많은데, 선생님과 함께 부족한 부분을 다시 공부할 수 있어서 마음이 놓였다.”, “방학 중에도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수업에 참여할 수 있어서 정말 즐겁다. 특히 우리가 요청했던 활동들을 준비해 주셔서 정말 기뻤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정보문 교장은 “앞으로도 서벽초등학교는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생들이 창의융합형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학생 및 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학습활동과 체험활동이 가득한 계절학교 운영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