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안중환)은 1월 24일(금)부로 안동 관내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초등 14명, 중·고등 3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2024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특수교육대상학생, 안동교육지원청 특수교육 담당 장학사, 안동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등이 참석했다.
□ 「2024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는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방학 중 지속적인 교육활동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지역 내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음 발달장애인활동센터(초등)와 경상북도장애청소년자립지원센터(중고등)에 위탁하여 운영하였다.
□ 이번 계절학교는 △정서적 안정 도모를 위한 여가활동, △소질과 재능을 계발하기 위한 문화예술체육활동, △새로운 환경에서의 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한 체험활동 외에도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하여 참가 학생들과 보호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 계절학교에 참여한 학생은 “다른 학교 친구들이랑 추억을 쌓으면서 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것 같아 기뻐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 안중환 교육장은 “계절학교 운영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방학 동안 학교 교실을 벗어나 새로운 환경을 체험해 봄으로써 사회 적응력을 향상하고 새로운 활동을 통해 소질과 재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으리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