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천시4-H연합회, 제60·61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금요저널] 포천시4-H연합회는 지난 5일 포천비즈니스센터에서 4-H 회원 및 내빈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포천시4-H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4-H 연합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해 지난 2년간 연합회를 헌신적으로 이끌어온 이상기 이임 회장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정의효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정의효 신임 회장은 “책임감을 기반으로 연합회를 이끌어가고 지·덕·노·체의 4-H 정신을 실천하며 포천시 청년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단합과 협력을 통해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단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4-H 연합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이상기 이임 회장께 감사드리며 정의효 신임 회장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한다.
앞으로도 회원 간의 단결과 소통을 강화해 새로운 농업, 농촌의 비전을 제시하는 단체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4-H연합회는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농업인으로 구성된 단체다.
탄소중립 실천운동, 한탄강 환경정화활동, 역량 강화 교육, 경기도 주관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포천시 청년농업인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해 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