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목초등학교(교장 유순득)는 3월 25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칠곡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에서 실시하는 마음챙김 교육을 실시하였다.
□ 이번 교육은 요즘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과 관련하여 관련 전문 강사가 학교로 내방하여 각 반별로 진행되었다.
교육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끔 이루어진 학습지를 통하여 몸과 마음의 신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 자신의 마음상태를 유지하는 방법을 배워봄으로써 일상에서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불안한 마음 등에 관하여 공부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다양한 시청각적 자료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교육에 집중하고 자신의 마음을 스스로 알고 챙길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 교육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학교생활을 하면서 친구와 다투거나 공부가 잘 되지 않을 때 속상한 마음이 드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지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 교장 유순득은 “요즘 학생들의 마음 건강이 중요시되고 있는 가운데 이와 같은 교육으로 우리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마음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힘든 상황에서 잘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게 되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마음 건강에 관한 다양한 교육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