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초등학교(교장 박성원)는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이서교육 실현을 위해 3월 26일, 1학기 학교교육 설명회를 개최함과 동시에 3월 28일(금)까지 학부모 상담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학부모 상담주간은 희망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직접 대면하는 방식과 학부모의 편의를 위해 전화 상담 등 온라인 방식도 병행함으로써 시간과 여건에 구애받지 않고 많은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올해부터는 집중 상담 기간 이외에도 연중 수시 상담을 실시하여 상담이 필요한 학부모는 언제라도 상담을 실시할 수 있어 교육공동체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 날 학교교육 설명회는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를 통해 자녀들의 학교생활을 직접 참관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또 이어진 경상북도 도립예술단 교향악단 초청 ‘찾아가는 청소년 음악회 톡톡 클래식’을 함께 열어 학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장○○ 학부모는 “이서초등학교가 오래된 건물을 철거하고 새로운 환경에서 아이들이 열심히 생활하는 모습을 봐서 무척 안심했다”면서 “보고 싶었던 학교의 변화된 모습과 올해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학교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선생님들의 열정과 노력에 고마움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성원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항상 우리 학교를 믿고 협력해 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학교교육 설명회를 통하여 교육공동체 구성원이 함께 만들어가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이서초등학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