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명동부초(교장 엄명자)는 3월 26일(수) 오후 2시부터 강당에서 ‘내 아이의 자기조절력 키우기’를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번 행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AI시대 속에서, 끊임없는 경쟁과 자극, 스트레스에 흔들리는 아이들이 중심을 잡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부모가 먼저 ‘자기조절력’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하며, 자녀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강사인 엄명자 교장은 “자기조절을 잘 하는 아이들은 학습 면에서도 뛰어나고 친구와의 관계도 좋은 편입니다. 특히 감정조절을 잘 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감정이 어떤 것인지, 어느 정도인지를 명확히 파악하고 표현해 보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좋습니다.
행동조절을 위해서 부모가 모범을 보이면서 올바른 루틴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돕고, 평소에 애착관계를 유지하며 대화를 많이 하길 권합니다.”라고 말했다.
□ 연수에 참여한 이〇〇 학부모는 “불안이 많은 아이들에게 운동이 도움 된다는 말씀이 가장 마음에 와 닿았어요. 딸이 평소에 불안이 많아서 걱정인데 꼭 실천해 봐야겠어요.
스트레스 받을 때 활용할 수 있는 호흡법도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좋은 팁이었어요. 이번 연수를 통해 행복한 자녀를 위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